FAQ 1 페이지

menu_tlt_mo_01.jpg

FAQ

FAQ 1 페이지 목록

  1. Q 보건관리학과에 입학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입학전형 방법은 수시와 정시로 나누어집니다. 수시모집의 경우, 학생부 성적으로 선발하고, 정시모집의 경우는 수능 및 교과 성적을 통해 선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 대학 입학 홈페이지 참조하세요(http://ipsi.uu.ac.kr/)
  2. Q 문과학생이라도 보건관리학과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A
    보건관리학과에 지원 시 문과, 이과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합니다(불이익은 없습니다)
  3. Q 수능 최저등급이 있어야 하나요?
    A
    내신 성적을 100% 반영하며, 수능 최저 등급은 없습니다.
  4. Q 장학금 혜택이 많나요?
    A
    우리 대학은 불교 종립대학으로 해당 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학교 성적장학금, 지역 장학금, 관련 기관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있습니다.
  5. Q 전국 대학에 위덕대학교와 유사한 학과 등이 일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위덕대학교 보건관리학과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일반적으로 보건관리학과는 4년제도 있고 2, 3년제도 있고 대학마다 해당 전공학과를 보건관리, 보건행정, 의료경영 등으로 달리하여 운영합니다. 학과명을 달리하는 이유는 각 학교마다 특화된 전공교육 내용 등이 다르기 때문이지만 큰 범주에서는 서로 유사합니다. 우리 대학의 경우는 보건의료정보(의무기록 포함), 보건행정, 산업위생 그리고 산업안전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게 되므로 타 대학보다 취업의 분야도 훨씬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3년제와의 차이점은 당연히 취업 후 급여 및 승진 등에서 4년제 졸업생이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6. Q 보건관리학과와 간호학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A
    보건관리학과는 병원의 의무기록실에서 근무하는 의무 기록사, 작업환경 측정팀(유해물질 배출 사업장의 유해물, 대기, 소음 측정)에서 근무하는 산업위생기사 그리고 병원의 보험심사분야, 원무과 등 취업의 분야가 다양합니다.
  7. Q 보건관리학과에 입학을 하면 어떤 전공을 배우나요?
    A
    기본적으로 의무기록 및 산업위생 분야의 전공을 모두 배웁니다. 자세한 전공 관련 내용은 보건관리학과 홈페이지(http://health.uu.ac.kr/home/)를 참조하세요.
  8. Q 보건관리학과 졸업 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나요?
    A
    의무기록사, 산업위생기사, 산업안전기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보험심사평가사, 건강보험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자격증이 있으며, 우리학과에서는 졸업 때 까지 1인당 3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9. Q 의무기록사가 어떤 일을 하나요?
    A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업무범위)에 보면 “의무기록사”는 의료기관에서 질병 및 수술분류, 진료기록의 분석·진료통계, 암 등록, 전사(Transcription)등 각종 의무에 관한 기록 및 정보를 유지·관리하고 이를 확인하는 업무를 하는 전문인으로 규정하고 있고, 따라서 의무기록사는 상기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10. Q 산업위생기사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병원 및 기업의 작업환경 분야에서 유해물질 측정 및 분석함으로써, 산업체에서 근로자들을 위험물질로 부터 보호하는 보건관리자로서 업무 그리고 보건 및 환경관련 업체를 지도, 단속하는 공무원으로서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11. Q 재학생 때 병원 실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일반적으로 3학년 여름 또는 겨울 방학 때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병원이면 전국 어디든지 실습할 수 있고 가급적 본인이 실습 및 취업을 원하는 병원에서 실습 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이 배려해 주시고 있어요.
  12. Q 보건관리학과에서 졸업을 하면 병원에만 취업이 되나요?
    A
    병원 이외의 분야로 보건직 공무원, 연구소, 자가측정 대행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최근 3년간 실제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선배들을 보건관리학과 홈페이지(http://health.uu.ac.kr/home/)에서 확인하세요.
  13. Q 학과에서 할 수 있는 동아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건전한 음주문화를 알리기 위한 절주 동아리가 있고, 지역사회 봉사 동아리인 위덕 레오클럽 그리고 대구지방 환경청이 주최하는 지역사회 친환경 지킴이 위덕 에코리더가 있어요. 이외에도 학교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각종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학생들 스스로가 조직해서 운영하는 다양한 학습동아리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보건관리학과의 더 많은 정보는 보건관리학과 홈페이지(http://health.uu.ac.kr/home/)를 참조하세요!!!
게시물 검색